• 스마트홈 제품소개
  • 글로벌 시대의 선두주자 한국AI스마트홈산업협회
 제목  LG 시네마 3D 스마트 TV LM9600
 작성일  2013-01-10

LG 시네마 3D 스마트 TV가 더 아름다운 모습으로, 더 강력해진 성능으로 태어났습니다. 초슬림 베젤이 완성한 거실의 예술품이라 해도 지나치지 않은 시네마 스크린, 업그레이드 된 시네마 3D 전용 엔진으로 더욱 실감나는 3D 영상과 3D 사운드, 더 편리하고 풍부해진 스마트 TV 기능 등 팔방미인의 면모를 두루 갖춘, 바로 LG 시네마 3D 스마트 TV LM9600입니다.

 

초슬림 베젤이 완성한 거실의 예술품, 시네마 스크린

초슬림 베젤이란 TV 테두리가 더욱 얇아졌음을 의미하죠. 초슬림 베젤 3D TV로 감상하는 3D 영상은 베젤이 두꺼운 TV에 비해 영상에 대한 몰입감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TV를 받히고 있는 매직스탠드는 한층 고급스럽게 제작되어 TV가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Full LED의 고화질 덕분에 마치 거실에 큰 화폭을 걸어둔 듯한 느낌도 주죠.

단단하고 고급스러운 LM9600

 


볼펜 하나의 두께에도 못미치는 초슬림 베젤

 

강력해진 3D 효과, LG 시네마 3D 엔진

LM9600은 물론 2012년에 출시되는 제품들은 새로운 LG 시네마 3D 전용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더 섬세하고 깨끗해진 화질로 완성도 높은 3D 영상을 감상할 수 있죠. 특히 입체감 조절 기능을 활용해 3D 영상의 깊이(Depth)를 조절해 사용자에게 맞춤 입체감을 제공합니다.

 

 

 

특히 2D를 3D로 실시간 변환해주는 LG 시네마 3D의 ’2D to 3D’ 기능은 기존 버전보다 더욱 정교하게 업그레이드 되어 3D로 제작한 듯한 생생한 영상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3D 영상과 어울리는 실감나는 3D 사운드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LM9600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시네마 3D 기술을 활용한 ‘듀얼플레이’ 기능은 하나의 화면으로 2개의 영상을 동시에 보여주어 함께 게임을 할 때 상대의 화면에 방해받지 않고 게임을 할 수 있는 LG 시네마 3D 만의 특별한 기능이죠.

 

더 편리한 UI로, 더 똑똑해진 스마트 TV

스마트 TV가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첫 인상은 무척 깔끔하다는 느낌, 유저인터페이스(UI)도 사용하기 매우 편리하게 변했습니다. 자신에게 꼭 맞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마이 앱’ 공간도 기존 300MB 정도에서 2GB로 넉넉히 들어났죠.

 


원하는 기능을 찾기 쉽도록 개선된 스마트 TV의 스마트보드

 


자주 사용하는 앱을 직접 편집할 수 있는 스마트보드 편집 기능 제공

 

 

넉넉해진 용량의 ‘마이 앱’ 섹션

 

 

빠르게 원하는 앱을 찾을 수 있는 LG 앱 스토어

 

사용이 쉽고,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매직리모컨

LG 시네마 3D TV만의 자랑이었던 매직리모컨이 새로워졌습니다. 포인팅과 클릭기능은 물론 스마트 TV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좀 더 편리하도록 휠 기능이 추가되고, 음성인식이 지원되면서 검색어 입력 등이 더 편해졌습니다. 그리고 동작인식 기능이 추가되어 포인팅으로 정해진 동작을 입력하면 채널 네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매직리모컨(좌)과 신형 매직리모컨(우)

 

 

매직리모컨의 버튼별 기능

 

 

구형 매직리모컨이 포인팅 기능과 주요기능(포인팅, 클릭, 채널 및 볼륨 조절 등)에 대한 절제된 버튼이 특징이었다고 한다면, 신형 매직리모컨은 아주 편안한 그립감과 기능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D와 스마트 TV 기능이 강화되면서 포인팅만으로 사용하기 어려운 기능들을 리모컨에 구현한 셈이죠. 특히 3D 버튼과 휠 기능이 아주 유용합니다.

아! 그리고 TV 리모컨으로는 최초로 독일 유니버셜 디자인(Universal Design)에서 응답속도, 디자인 등 총 5개 분야에서 리모컨 부분 인증을 받기도 했습니다. ^_^

 

다양한 디바이스를 함께 사용하는 스마트쉐어

기존 LG 시네마 3D TV에서는 내부 네트워크를 통한 공유기능을 사용해 다른 디바이스(노트북, 스마트폰)에 저장된 영상을 가져와 재생할 수 있었는데요, LM9600은 한 차원 발전한 스마트쉐어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1. LG TV 매직리모트 앱을 통해 TV 영상을 스마트 기기에서 그대로 볼 수 있는 ’2nd TV’ 기능
2. 스마트 기기의 화면을 대형 TV화면으로 보여주는 ‘MHL 컨트롤’ 기능
3. 별도의 인터넷 연결 없이 TV와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바로 연결해주는 ‘Wi-Fi Direct’ 기능
4. 노트북과 TV를 무선으로 연결해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WiDi’ 기능

 

 


스마트 TV에서 ‘스마트쉐어’에 대해 알아보세요~!

 

넉넉한 미디어 기기 연결을 지원하는 LG 시네마 3D TV LM9600

최근 사용이 많은 USB 저장매체나 HDMI를 지원하는 AV 기기, 영상기기, PC 등을 연결할 수 있도록 LM9600은 넉넉한 연결단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개의 USB 연결 지원

 


4개의 HDMI 입력 지원

 

간소해진 컴포넌트/컴포지트 연결 단자

 

절제된 디자인의 후면 기기연결부

 

TV의 전면부만 아름답게 디자인된 것이 아니라 후면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벽에 밀착해서 걸 수 있도록 모든 연결을 측면과 하단에서 이뤄지도록 했고, 외부로 크게 튀어 나와있던 컴포넌트 외부연결 단자가 간편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입장을 고려한 디자인과 단자 배치가 무척 마음에 드는군요.

LG 시네마 3D 스마트 TV LM9600. 얼마나 새로워졌을까하는 기대를 져버리지 않을만큼 세련된 디자인과 강력한 기능을 갖춘 것 같습니다. 이번 제품은 무엇보다 ‘사용자 중심의 환경’에서 철저하고 탄탄하게 개발되었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LM9600의 다양한 각각의 기능들에 대한 활용기는 곧 TV 블로그에서 보다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



※ 출처 : LG전자 블로그(http://social.lge.co.kr/lg_story/tv_blog/lgcinema3d_lm9600/)



  
이전글 세나테크놀로지 지그비 솔루션
다음글 디지엠정보기술(주) GUPPI